안녕하세요, 솜이불입니다.
다시 찾아온 소확팁 시간입니다.
이번에 다룰 기능은 아마 모르시는 분들도 꽤 많을수도 있는 기능입니다.
언리얼을 하다보면 가끔씩 언리얼 마네킹의 키가 궁금해질때가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맥스나 마야에 가져가서 키를 재보기도하고, 1cm 짜리 박스 스케일을 키워서 길이를 재보기도합니다.
이런 방법은 많이 손이 가기도하고 불편합니다. 무엇보다 귀찮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여러분들의 귀차니즘을 덜어드리기위해 언리얼 에디터에서 간단하게 길이를 측정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솜이불의 소확팁 에디터 편 - 언리얼 뷰포트에서 간단하게 길이를 측정해보기>
우리의 언리얼 마네킹의 키를 알기위해서는 우선 평소에 보던 Perspective 뷰포트에서 4분할 모드로 변경해야합니다.
안타깝게도 Perspective 뷰포트에서는 길이를 재는 기능이 활성화 되지않기 때문입니다.
언리얼 뷰포트 우측 상단에 창 버튼을 누르시면 다음과 같이 상단, 좌측, 정면, Perspective 뷰포트 화면 으로 4분할 되면서 화면이 나뉩니다.
이 중에서 월드상에 배치된 와이어프레임 형태의 뷰포트 (전면, 위, 옆)에서 한 곳을 골라 마우스 가운데 휠을 누르고 드래그 해보시면 간단히 길이를 잴수있습니다.
해당 값은 1uu (언리얼 유닛, 1cm)로 계산이 됩니다.
<4분할 모드>
<마우스 가운데 휠 버튼을 눌러 길이 재기>
이와 같이 간단하게 언리얼 에디터에서 길이를 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로 줌아웃을하면 좌측하단에 길이에 대한 기준이 나와있습니다. 해당 기준을 보면서 재는것도 하나의 팁입니다.
이렇게 이번에 언리얼 에디터에서 길이를 측정해보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지금까지 솜이불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아! 그리고 언리얼 마네킹의 키는 180으로 밝혀졌네요 ㅋㅋ
'Unreal Engine 4 > 에디터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p] 블루프린트 에디터에서 Home 키 눌러서 되돌아가기 (0) | 2019.03.04 |
---|---|
[Tip] 뷰포트에서 라이트 노출값을 조절하여 어두운 씬을 밝게 작업하는 방법 (0) | 2019.03.01 |
[Tip] 언리얼 뷰포트에서 그룹 선택 해보기 (0) | 2019.02.20 |
[Tip] 스크린샷을 찍는 여러가지 방법 및 특징 (0) | 2019.02.17 |
[Tip] Unreal Forums VR Template List 정리 (0) | 2018.1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