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솜이불입니다.

오랜만에 쓰는 소확팁이네요. 아직 많은 팁들이 남았지만 블루프린트와 C++에 대한 강좌도 준비중이니 많은 기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에는 언리얼 뷰포트에서 엄청나게 어두운 씬을 작업할때 유용한 기능을 한번 가져와보았습니다.

<솜이불의 소확팁 에디터 편 - 언리얼 뷰포트에서 라이트 노출도를 조절하여 어두운 씬을 쉽게 수정해보기>

보통 어두운 씬을 작업할때는 뷰포트 모드의 라이팅 제외 모드를 사용하여 작업하시는 분들도 많으실거 같은데요,

<라이팅 포함과 라이팅 제외 모드 비교>

라이팅 포함 모드에서도 화면의 노출도를 조절하여 에디팅시에 밝은 화면으로 작업이 가능합니다.

우선 뷰포트 모드에서 가장 밑에 보시면 노출 탭이 있는데 게임 세팅 체크 박스 (기본 세팅)의 체크를 풀어주신후 노출도를 조절 해주시면 에디터에서 에디팅 하실때는 밝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노출도 게임 세팅 체크 박스>

<게임 세팅 체크 해제후 노출도 변경 후 밝기 변화>

<최종 씬 모습>

물론 이 기능은 어두운 씬을 에디팅할때 좀더 편하게하기 위한 에디터 기능입니다.
게임 시작을 해보면 기본 게임 세팅으로 돌아갑니다.

인게임의 밝기를 이 세팅으로 조절은 안됩니다. 주의해주세요.

지금까지 <솜이불의 소확팁 에디터 편 - 언리얼 뷰포트에서 라이트 노출도를 조절하여 어두운 씬을 쉽게 수정해보기> 이였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언리얼 꿀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